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익산 교도소 세트장
    여행 2021. 5. 3. 13:58

    안녕하세요~

     

    오늘은 대부분의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교도소와 감옥은 거의 여기서 촬영했다고

    생각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주소 :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

    조성규모 : 부지 22,132 m2 , 연면적 2,623 m2

    조성 연도 : 2005년도 & 영화 홀리데이 촬영

    조성 내용 : 옥사동 , 망루 , 정문 + 소법정 , 관람용 망루 (2018년도)

     

    관람시간 : 연중 9:00~18:00까지 입장 가능

    휴무 : 매주 월요일 , 드라마랑 영화 촬영일 (홈페이지에 공개)

    관람료 : 무료 

    문의처 : 031-859-3836

     

    찾아오시는 길 

    버스 교통편

    익산역 - 교도소 세트장 (약 1시간 소요) - 성당면 알뜰주유소 (대선) 하차

    운행버스 : 44-1번 , 43번 (매시간 정시 출발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자가용

    호남고속도로

    [서울 - 세트장] 연무대 IC (익산 IC) - 함열 - 교도소 세트장

    [광주 - 세트장] 익산 IC - 함열 - 교도소 세트장

     

    서해안고속도로 

    [서울 - 세트장] 서논산 IC (군산 IC) - 함라 - 교도소 세트장

    [목포 - 세트장] 군산 IC (서논산 IC)-함라 -교도소 세트장

     

    영화 . 드라마 촬영지 (익산교도소세트장)

    도착~

    법질서 확립.. 허허

     

    입구 들어가서 보이는 장면

    와.. 교도소

     

    법정

    법정 안에서 코로나 작성 키트 : 번호 지역 온도 체크하시면 바로 입장 가능~ 가격은 무료입장입니다.

     

    법정내부

    있을 거 다 있어요. 사진보다 공간은 큽니다.

     

    군대용 고속버스가 여기 왜있짘ㅋㅋㅋㅋㅋ

    법정 나오시면 바로 고속버스가 있답니다. 엔틱 해서 옆에서 사진 찍기 좋아요.

     

    익산 교도소 세트장 플랫폼

    하나 챙기고~

     

    바로 고속버스 옆에 고백의 벽이 있네요

    그냥 수갑 덕칠 한 벽인데 여기 앞에서 사진 찍어도 뭔가 특색 있지만 , 저희는 안 찍었어요.

     

    이제 교도소 안으로 들어오면 넓은 운동장 크기의 잔디밭이 있어요

    도덕성 함양 법질서 확립.. 우리 정부에게 하고픈 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   

    여긴 못들어가요.

    드라마나 영화 촬영 시에만 가능할 듯..

     

     

    3 건물 중에 여기만 일반인이 출입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바로 들어가 보면 익산 교도소 세트장 안내도가 있고요~

     

     

    바로 입구 오른쪽에는 익산 교도소 세트장 체험안내가 있습니다.

     

    익산교도소 세트장에서 촬영된 영화&드라마

    요롷게.....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많이도 찍었네요....

     

    딱 들어가면 이런  구조예요.

    아 좀비물이나.. 아웃라스트에 교도소장 같네 ㅋㅋㅋㅋ

     

    오른쪽

    와 이렇게 생겼구나..

     

    왼쪽에 있는 계단

    계단 올라가는데 발판 떨어질까 조마조마....

     

    올라가서 보이는 구조

    다 철이네... 철문 철 바닥 철계단....

     

    교도소 창문...

    깜빵 들어가면 이런 풍경만 보겠구나.

     

    7번방의 선물 촬영지 방

    여긴 7번 방의 선물에 나왔던 교도소 방입니다.

    실제로 보니,

    영화가 생각나서 울컥하네요 ㅠㅠㅠㅠ

     

    독방 체험방

    굳이... 들어가고 싶진 않았지만

    한번 들어가 봅니다.

     

    독방 체험방 내부모습

     

    ... 뒤에 가려져 있는 곳 옛날 화장실이에요.

    진짜 이런 방에서 생활하면

    화장실 냄새 때문에 힘들듯해요.

     

    배식 방법

     

    저렇게 주는구나......

     

    교정본부 홍보관

    홍보관이에요.

    식판 죄수복 여기 교도소 지역..

     

    교도소 수용 생활

    군대 시간표 아닙니까? 

    ㅋㅋㅋㅋ

     

    군대보다 더 좋은 거 같기도..

     

    아니 더 힘들게 일 시켜야 하는 거 아닙니까?

     

    긴급호송 차량

    법무부 긴급호송차량 올라타서 포토타임~

     

    요건 대형버스

    죄수 태우고 오는 법무부 긴급호송 버스

     

    내부는 과연?

     

    법무부 긴급호송 버스 내부

    운전석과 맨뒤는 철장이 있네요

    우왕 신기했어요~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제가 올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 

    오늘 하루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라요~!

    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죽녹원 (담양)_ 대나무 숲으로~  (111) 2021.05.03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